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10 디스크 조각 모음 방법

by 뜻깊은채널 2019. 8. 30.

스펙이 그렇게 딸리는 랩탑도 아닌데...

 

어느날 부터 버벅거리며 작업관리자를 보니 디스크 90% 이상 점유하고 있어,

 

디스크 조각모음을 해보려고,

 

검퓨터 관리에서 디스크 관리를 실행해 보았어요.

 

윈도우 XP에서는 여기서 했던것 같은데...

 

찾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드라이브 속성을 한번 보았네요.

 

윈도우 10 드스크 조작모음 방법...

 

어렵지 않네요.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은 그냥 아래 처럼 따라하시면 됩니다.

 

 

 

먼저 조각모음을 할 디스크를 내컴퓨터나 윈도우탐색에서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속성을 봅니다.

 

속성을 누르면...

 

디스크 정보가 나오져

 

여기서, 도구 탭을 선택합니다.

 

 

짠~

 

도구 탭에 들어가니 드라이브 최적화 및 조각 모음 메뉴가 있네요.

 

여기서 최적화 버튼을 클릭

 

 

그러면 드라이브 최적화 창이 열리고,

 

각 드라이브별 마지막 실행일과 현재 상태등이 나타나요

 

디폴트 예약이 되어 있어 그런지

 

전전날 했나봐요.

 

그래서 디스크 점유율이 윈도우가 알아서 하느라 늘어났나봐요

 

암튼 이것도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예약을 셋팅 할 수 있네요

 

 

요롷게

 

예약을 할수 있어요.

 

예약은 예약이고,

 

당장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하려면,

 

 

 

조각모음을 할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최적화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상태 바에 진행 상황이 나타나요.

 

좀 기다리면 알아서 끝나겠져.

 

윈도우 10에서 디스크 조각모음, 드라이브 최적화 어렵지 않았네요.

 

이상 윈도우 10 디스크 조각모음 방법이었습니다.

댓글